공지사항
팔로우픽의 새로운 소식 및 이벤트, 업데이트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출처=이미지투데이
이넷뉴스 = 최근 창업을 고민 중인 김OO(37)씨는 창업을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생각보다 비싼 마케팅 비용에 고민이 깊어졌다. 하지만 마케팅이 필수가 되어 버린 요즘 시대에 마케팅을 포기할 수 없어 울며 겨자 먹기로 합리적인 마케팅 회사의 견적을 수소문해서 찾고 있다.
이처럼 창업을 고려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그에 비례해 경쟁 또한 심해지며,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높은 금리로 인해 창업에 필요한 자금을 준비하는 것에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 마케팅에 사용할 자금을 넉넉하게 생각하기란 어렵다.
브랜드를 홍보하는 광고에는 다양한 광고기법들이 존재하지만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광고 중 하나는 바로 바이럴(Viral) 마케팅이다. 입소문마케팅으로도 불리는 이 광고는 실제 사용자들의 구매후기, 방문후기 등 생생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뢰를 가지게 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광고이다.
이 바이럴마케팅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고 진행하고 있는 광고는 ‘체험단’을 이용한 광고이다. 하지만 체험단 광고는 내 브랜드를 홍보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직접 선택하기가 쉽지 않고, 광고대행사를 통해 진행하게 되면 수수료에 대한 부담도 적지 않다.
최근 SNS 인플루언서들과 SNS 입소문 광고를 원하는 파트너(광고주)들과의 매칭을 통해 수수료 없이도 쉽고 빠르게 직접 인플루언서를 섭외하고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팔로우픽’ 어플이 주목받고 있다.
앞서 마케팅을 고민하던 김OO씨는 팔로우픽을 사용해 본 후 “많은 체험단 모집 사이트가 있지만 그 중 팔로우픽은 내가 원하는 방향의 홍보를 위해 관련 인플루언서나 블로거를 직접 선택해 서로가 원하는 조건을 조율하는 것이 좋았다. 이로 인해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홍보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앞으로도 팔로우픽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음식, 숙박, 뷰티, 육아,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플루언서를 내 입맛에 맞춰서 선택 후 섭외할 수 있는 팔로우픽은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은 파트너(광고주) 뿐만 아니라 자신의 SNS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인플루언서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의 수익 창출을 위해 팔로우픽을 활용할 수 있다.
팔로우픽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넷뉴스 = 김은정 기자 kej@enetnews.co.kr